마사지의 역사,정의,효과


수천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원시 시대에도 인류는 아픈 곳에 접촉하여 쓰다듬고, 문지르고, 누름으로서 통증 완화 치료를 해왔다.


고대 그리스나 로마의 의사들도 마사지를 질병치료와 고통 완화의 목적으로 사용하였다. 기원전 5세기 초 히포크라테스(Hippocrates BC460∼BC380)는 "의사는 많은 것들을 경험해야만 한다. 쓰다듬고 문지르는 것은 너무 느슨해진 뼈를 결속시키며, 너무 결속된 뼈를 느슨하게 만들어 준다." 고 하였다.


마사지 정의

인간의 신체는 매우 복잡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각기 기능을 달리하는 여러 기관들은 서로 독립된 역할을 수행하는 듯 보여지기도 하지만 실은 매우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한 부위의 고장은 주변의 다른 기관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우리 인체는 자연치유력을 지니고 있어서 어지간한 외부의 자극들에 대하여는 스스로 점검하고, 또 해결해 나감으로써 몸의 상태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을 항상성이라 하는데, 우리 몸의 이상은 바로 이러한 항상성이 깨어졌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마사지 효과

마사지는 피부나 근육의 혈액순환을 좋게 함과 동시에 심장의 부담을 덜어 주고 나아가서는 전신의 혈액순환을 개선 조절한다.


피부나 근육의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인체 각 조직의 노폐물을 제거하며 근육동작에 필요한 산소나 영양소의 공습으로 근육의 피로를 회복시켜 준다.


어떤 종류의 스포츠든 일정한 규칙에 의하여 심신의 힘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그의 속도, 강도, 내구력, 교치성을 겨루는 운동이기 때문에 평소부터 초고도의 능력발휘와 승리를 기약하는 연습을 반복해 두어야 한다.


이럴 때에는 마사지를 함으로써 적극적인 면에서는 신경과 근육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운동능력의 극대화로 기록향상을 꾀하며, 소극적인 면에서는 연습이나 경기과정에서 입은 피로를 회복하고 장애를 예방한다.


저희 출장안마를 이용하시면 보다 더 나은 마사지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받으시고 충분한 휴식과 함께 힐링해 보시는건 어떤가요 ~?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